엑셀관련

엑셀 백업 기능 설정

오빠좀데려가라 2016. 4. 20. 12:12


예전에 엑셀은 저장하면 작업전에 화일을 백업해주어서 생각지도 않다가 감사할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뭔가 실수를 하고 아차싶어서 보면 "예외란 없다!"라는 매몰찬 현실을 당할때가 있다.


그러나 그런 기능이 없어진건 아니다. 기본으로 설정하지 않았을뿐..

자동으로 백업 화일을 만들어 놓게 하는건....  이미 잘 만들어진 다른사람의 글을 참고하자


http://mainia.tistory.com/805


*주의*

설정 이후부터 모든 화일들에 적용되는것이 아니다!!

각각의 화일마다 따로따로 지정을 해줘야 하는것임을 명심하자


아래는 항상 자동백업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이다.


https://support.office.com/ko-kr/article/Office-%ED%8C%8C%EC%9D%BC-%EC%9E%90%EB%8F%99-%EC%A0%80%EC%9E%A5-%EB%B3%B5%EA%B5%AC-5baa2030-9768-4c6c-8d2a-1e10a8d741b1

내용중 발췌

---------------------------------------------------------

자동 백업


Microsoft Excel에는 백업 파일 항상 만들기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Excel 통합 문서의 변경 내용을 저장할 때 항상 이전 버전의 Excel 통합 문서를 저장합니다. 이 기능은 파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 경우 백업 파일의 정보는 최신이 아닌 저장 정보입니다. 즉, 저장된 일련의 최신 변경 내용이 백업 파일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옵션은 도구 메뉴에서 일반 옵션을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은 선택되어 있지 않습니다. 파일에서 이 옵션을 선택하면 해당 파일에 대해서만 옵션이 설정됩니다. 모든 새 문서에 대해 이 옵션을 변경하려면 기본 시작 워크시트 또는 통합 문서의 서식 파일을 수정하십시오.